공연은 한번 만들어진 뒤 얼마 안 돼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
* 공연예술은 복제가 불가능하며 실연되는 무대 현장에서 직접 소비된다는 특성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공연예술은 수요와 공급을 촉진시키기 위한 정보교류에 상대적인 약점을 지니고 있다
* 1,508개의 공연단체가 운영되
론 전 스텝이 사물놀이 전수학교에서 한 달 이상 연수를 했다.
그 외에도 PMC는 배우들의 임금, 재계약 여부 등을 개별 배우들의 역량과 연동시켰다.
③ 창의적이고 협조적인 조직 문화 조성
주지하다시피 공연은 다수의 배우들이 각자의 전문성을 발휘하고 서로 협조하여 하나의
완결된 작품을 만
1)「난타」란
「난타」...? 亂打...? NANTA...?
「난타(亂打)」란 권투시합의 난타전처럼 마구 두드린다는 뜻이다.
「난타」는 사물놀이 리듬을 소재로 드라마화 한 작품으로써 한국 최초의 Non-Verbal Performance으로, 한국의 사물놀이를 서양식 공연양식에 접목한 이 작품은 대형 주방을 무대로 하여 네 명
Ⅰ.서론 - (문제의식 및 주제를 선정한 이유)
그동안 국내에서 뮤지컬은 공연예술의 한 분야로서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 <문화관광부>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한국으로 관광객을 송출하는 해외 여행사의 입장에서 한국을 방문하여 직접 관광코스 상품을 설계하고, 한국 관광관련 업체는 이에 대한 지상비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상품이 실질적으로 개발되어 해외 여행시장에서 상품화되는
이 보고서에서 “최근 다른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으로 인식됐던 뮤지컬은 점차 유망한 대중문화산업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2008년이면 뮤지컬 시장이 5,00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장에선 한국뮤지칼 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이외에도 테마파크의 관리방식에 있어서도 수많이 문제점들이 서서히 표면위로 드러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외 테마파크의 사례를 철저하게 검토함으로써 국내 테마파크의 구체적이고 시급한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사업으로 조달,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타이틀 스폰서인 현대에 대회운영과 상품광고권을 일괄 판매해 3억원을 조달했고, 홍콩의 스타TV 위성방송과 KBS중계권으로 나머지를 충당했다. 국내에서는 95년 2월 설립된 [제인스포츠매니지먼트]가 바로 이런 일을 하고있다. 이사장은
공연, 답사 같은 문화재 향수 프로그램은 국민의 창의성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궁궐의 보존과 활용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서울에 있는 궁궐들은 후손들의 삶의 공간에 아주 가까이 접해있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사라져가는 전통문화의식을 되살릴 수 있는 좋은 발판이 될것이라 생각된다.
발전하고 있으며 관광 산업체들은 보다 많은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그렇다면 고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고객, 즉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것 일 것이다. 그리고 고객만족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서비스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